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주부취업]어려운 주부취업! 보육교사로 당당하게 일하세요!

[주부취업]어려운 주부취업! 보육교사로 당당하게 일하세요!




힘들게만 생각했던 주부취업, 결국 제가 해냈네요!
-보육교사로 주부재취업 성공한 P씨의 후기-

↓ ↓ ↓

남편 출근시간, 아이들 놀이방 보낼시간이 제 하루일과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렇게 정신없이 남편과 아이들을 보내고나면
그다음부터는 아침설겆이, 간단한 청소 후 커피를 마시면서
TV속 아침 프로그램을 보곤 했습니다.
사실 아이 두명을 키우다보니 모닝커피를
마신다는게 쉽지않았는데 모두 놀이방을 보내놓으니까
커피한잔이라는 여유가 생기더군요.
그렇지만 그렇게 하루 시작 후 밥, 청소, 빨래로의 하루 마무리는
어느순간부터 저에게 우울함으로 나타나더라구요.

TV속에 나오는 내 또래의 아줌마들은
전문직여성, 재취업성공한 여성으로 나오는데
왜 나는 계속 이렇게 있어야 할까....  이런생각들이요...
그래서 남편과 의논 끝에 저도 뭔가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가장 자신있는거! 바로 아이들 돌보는거요 ㅎㅎ
남편이 보육교사라는 직업 어떻겠냐고 추천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날 저녁이후로 폭풍 검색! ^^
그렇게 한국사회복지원격평생교육원을 알게되었습니다.
저 같은 고졸자에 주부도 쉽게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
학점은행제라는 유용한 제도는 컴퓨터강의로
공부할 수 있기때문에 집에서 아이들 놀이방 보내고
틈틈히 공부하는데 편리했습니다.

그렇게 1년 6개월이 지나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감격스레
취득하게 되었고, 지금 저는 저희 동네 어린이집에서 파트타임
보육교사로 일하고 있답니다. ^^
해야겠다는 결심이 오래걸렸을뿐 보육교사자격증 취득과정은
그에 비해 정말 짧았습니다.
주부님들 마음먹으세요! 그리고 도전하세요!
주부취업 어렵지 않습니다. ^^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