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유망자격증소개] 보건식품건강관리사,피부미용관리사,알콜중독치료사



바야흐로 자격증 시대다.
한 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 중 10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자는 5천여명에 이른다.
정확하고 효율성을 바탕으로 한 업종들이 늘어나고, 사회분위기 또한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우선적으로 중요시하면서 이러한 자격증 취득 열기는 꺼질 줄 모른다.
자격증 취득은 취득자들에게도 미래를 위한 투자요, 경험이다.

개개인이 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자격증들을 따게 되면, 그 커리어는 물론 자신의 미래 계획 또한 더욱 탄탄하게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최근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들에 그 관심이 더해지는 것은 당연지사다.


@피부미용관리사=질병상태가 아닌 피부보호와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하고 보호, 개선,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피부미용관리사가 떠오르는 직업군이 되면서 자격증에 관심 있어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보건식품건강관리사=보건식품건강관리사는 어디까지나 질병의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탄생한 전문직으로서 전문적인 의료영역인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약용식품을 이용하여 개인의 체질이나 몸의 상태를 파악한 후 음식을 처방하는 보건교육자이다. 먹는 것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극대화 되는 시점에서 보건식품건강관리사는 각 분야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출처: 서울디지털캠퍼스)

 

@알콜중독자치료사= 80년대 중반 미8군의 군인을 치료하기 위해 들어온 외국인 치료사들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해 아직은 시작단계이지만 전망이 밝은 자격증 중 하나이다.

교육 후 이들이 일할 수 있는 곳은 교도소내의 치료사나 개업을 하는 방법이 있다. 상담실과 치료실 등 작은 공간이 필요 할 뿐이어서 많은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분야인데 다만 사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하다. 많은 의뢰인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치료사가 부족한 실정이다. 앞으로 전문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현재보다는 미래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 당장 인기가 높은 자격증을 준비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자격증에 대한 수요나 산업 동향을 고려해 현재보다는 향후에 더 유망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70년대에는 주산, 부기 등의 자격증이 직업으로 바로 연결되는 주요한 자격증이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자격증 취득 시 이런 점을 고려해 직업의 비전이 밝은 분야, 직업 수요가 많은 분야를 파악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다.

 

(출처: 서울디지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