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살빼는 음식은 팥밥, 당뇨병엔 수수, 기장밥 먹기★



요즘 잡곡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혈당조정, 항암효과등의 건강효과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서
잡곡 소비량이 늘었다고 하네요 +_+
쌀밥만 고집하던 저도 나이가 먹으니 ㅋ
잡곡밥의 풍미를 알게되었다고나 할까여 ㅋ
잡곡밥이 씹는맛도 있고, 맛나더라구요 +_+



잡곡은 같은 양을 먹어도
훨씬 더 건강효과를 잘 볼 수 있기때문에
현대인들의 식습관에 필수적으로 필요한거 같아요~!



특히 잡곡은 건강상태에 따라 여러가지 잡곡을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살을 빼고 싶다면 섬유질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팥을 섞어서 팥밥을 지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포만감이 오래가기때문에 그렇다고 해요~
오오오! 현미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게 아니였네여 +_+



당뇨병이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라면
수수와 기장을 섞은 밥을 지어먹으면 됩니다.
수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어서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_+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서명철 박사의 말에 따르면,
"백미와 잡곡의 비율을 7대3으로 6개월이상 꾸준히
잡곡밥을 먹으면 건강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에 잡곡밥을 많이 먹는것보다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먹는것이 건강에 좋다는거!




그러나 어린아이를 둔 부모들은 잡곡밥이 소화가 되지 않아서
아이들에게 잡곡밥 먹이기를 꺼려하기도 하는데요~
잡곡의 식감이 흰쌀보다 거칠뿐이지, 소화문제를
일으키는것은 아니기때문에 괜찮다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량이 적은 아이들이 잡곡밥을 먹으면
변비나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구요!
단, 아이들이 식감을 싫어할 수 있으므로
흰쌀과 잡곡의 비율을 9대1정도로 맞추면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