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여성선호자격증] 보건식품처방사 인기 자격증으로 떠오르다.





보건식품처방사 인기 자격증으로 떠오르다.



 
1> 보건식품처방사란 무엇인가?

정부에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완성화된 기능성식품을 개인의 몸상태에 따라 맞춤처방을 해서 면역력을 향상시켜 개인의 건강 및 지역보건사회에 이바지하고, 결국 국민보건증진을 위한 올바른 음식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질병예방 및 치료 후 식생활 관리목적의 전문가를 보건식품처방사라고 합니다.

2>자격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보건식품처방사는 의료인과 연대하여 제형화된 식품을 처방에 따라서 환자에게 올바르게 제공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통합의료서비스 차원의 보건식품분야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인간에게 주어진 놀라운 재생력을 최대한 키워주기 위해서 인체를 구성하고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기본물질인 영양소를 올바르게 균형적으로 섭취해 인체조직의 생리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식생활습관의 전문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3> 역사적 근거에 대해 알아보자

보건식품처방사는 조선 시대 사선서에서 왕이 먹는 음식물의 조사를 맡아보던 정9품 벼슬에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황제내경에서는 약식동원•의식동원이라 하여 음식과 약은 동일한 것이라 할 만큼 음식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 역시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고 할 만큼 음식을 올바르게 먹는 것에 대해 중요하게 여겨왔지요.




 

보건식품처방사의 취업에 대해 알아보자

보건식품처방사는 어디까지나 질병의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탄생한 전문직으로 전문적인 의료영역 인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약용식품을 이용해 개인의 체질이나 몸의 상태를 파악 후 음식을 처방하는 보건교육자입니다.
먹는 것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극대화 되는 시점에서 보건식품처방사는 각 분야로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보건식품 관련분야로의 신규 취업
*고객 맞춤 1대1 전문 컨설턴트
*한국보건식품처방사협회 정회원 등록
*중국황실약선대전 참여기회
*보건식품연구개발자
*자본 창업을 통한 전문경영자

 



보건식품처방사 자격증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