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건강식이요법자격증] 보건식품처방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








보건식품처방사 자격증 배워야 하는 과목안내 


구분

과목안내

문제수

합격기준

이수과목 기준내용

필수4과목-필기시험(객관식 4지선답)

식품학

25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여야 함

인류의 건강/ 행복을 책임지는 식품학은 인간의 생존에 가장 기본이 되는 식생활 전반을 다루는 응용과학. 그래서 식생활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이에 대한 전문지식 및 기술을 연마해 인류의 건강 증진 및 일반식품의 약리적 효과, 인체의 유용한 기능성 식품을 연구 개발해 식이와 연관이 많은 질병에 대한 식이요법이나 식품영양학에 관한 지식, 올바른 식습관 모형 등을 규명 하므로서 건강사회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한의학

25

한의학의 전반적인 체계와 원리를 이해하고, 음양 및 오행에 입각한 한방의 개론을 학습합니다.

식품진단개론

25

식품과 식품첨가물·기구·용기·포장의 위생문제, 미생물·화학적인 오염과 변질의 기전을 이해하고 분해 생성물 또는 오염물질의 독성을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해 식품에서 오는 위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또한 식품의 위해의 원인을 규명하는 능력을 습득합니다.

상담심리학

25

상담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실제를 탐구해 인간의 심리적 문제해결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나아가 인간의 성장에 필요한 조건들을 학습하여 이해합니다.

세미나

음양오행섭생론

참가여부로교육 이수

동양사상의 대표적인 음양오행론은 음과 양의 소멸, 성장, 변화이고 음양에서 파생된 오행은 오행의 움직임으로 인간생활의 모든 현상과 생성/소멸을 해석하는 사상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상을 기반으로 해서 인공적인거 보다는 음식/ 운동을 통한 자연적 치유를 강조하는 섭생론을 접목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종류및이해

물질적으로 풍요롭고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있는 요즘 그 어느때보다도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섭취는 인간의 목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만큼 그 식품에 대해 올바로 알아야 합니다.
각 체질에 따른 건강보조식품의 종류에 대해 학습히고 올바른 식이법을 이해해 건강보조식품의 올바른 활용에 대해 학습합니다.

 

보건식품처방사 응시자격
>>만18세 이상(자격기본법 제 18조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보건식품처방사 자격증 취득해볼까??